본문 바로가기

기타 정보

바나나 껍질 효능과 부작용

지난 포스팅에서 바나나의 영양 성분과 여러 가지 효능을 알려 주는 글을 썼습니다. 바나나는 전세계뿐만 아니라 우리 나라에서도 사랑받는 과일입니다. 바나나는 알맹이뿐만 아니라 껍질에도 여러 효능과 쓰임새가 있습니다. 바나나 껍질을 버리지 말고 활용해보는 것을 어떨까요? 이번에는 바나나 껍질에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와 바나나 부작용 및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바나나 껍질은 탄수화물을 포함해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비타민 B6, 마그네슘, 칼륨이 풍부하며 바나나 껍질이 검게 변하면 당도가 높습니다. 자연에서 온 이 훌륭한 선물의 주요 효능을 빠르게 살펴보겠습니다.

 

1. 피부 질환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바나나 껍질은 오랫동안 여드름, 건선, 사마귀와 같은 피부 상태를 치료하는 데 사용되어 왔지만 그 효과는 불확실합니다. 하지만 여러 사람들이 이 간단한 치료와 건강 포럼에 좋은 결과 보고했습니다. 나는 당신의 사람이 이제까지 잘한 경우 듣고 정말 관심이 있을 것입니다.

 

2. 치아 미백 효과가 있습니다.

2분 동안, 치아를 닦기 전에 매일 밤 치아 표면에 바나나 껍질의 안쪽 부분을 치아에 문지릅니다. 시작하고 변화를 느끼려면 적어도 2주 정도 걸립니다.

 

3. 주름이 감소합니다.

바나나 껍질은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 줍니다. 으깬 바나나 껍질에 달걀 노른자를 넣습니다. 이렇게 섞은 혼합물을 얼굴에 바르고 5분간 그대로 둡니다. 5분 후에 세안하면 됩니다.

 

4.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합니다.

바나나 껍질은 유해한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합니다. 눈꺼풀 바깥쪽에 바나나 피부를 문질러 햇빛으로부터 눈을 보호합니다. 그것은 또한 백내장의 위험을 감소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꿀팁: 가죽 신발, 가죽 가방, 가죽 지갑 등 가죽으로 된 제품과 은으로 된 액세서리에에 바나나 껍질을 문지르면 바로 윤기가 나면서 반짝반짝 광이 납니다.

 

바나나 부작용 및 주의사항

바나나가 당뇨병 환자에게 좋은지 아닌지에 대한 의견은 서로 대립됩니다. 바나나는 전분과 달리 설탕이 풍부하기 때문에 혈당이 급격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혈당 지수가 낮기 때문에 성숙도와 다양성에 따라 바나나를 적당한 섭취하면 다른 탄수화물이 풍부한 식품만큼 혈당 수치를 높이지 않습니다. 바나나의 낮은 혈당 지수는 내성 전분(잘 익지 않은 바나나의 주요 구성 요소)과 높은 함량의 식이섬유가 들어 있어 식사 후 혈당의 증가를 감소시킵니다. 하지만 당뇨병 환자는 잘 익은 바나나를 많이 먹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탄수화물이 풍부한 음식을 먹은 후, 당뇨병 환자는 항상 혈당 수치를 주의해야 합니다. 신장에 문제가 있거나 약물 치료를 받고 있다면, 바나나에 많이 들어 있는 칼륨을 너무 많이 섭취하지 않도록 항상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바나나를 과하게 많이 먹으면 과당이 들어서서 건강에 위험합니다. 하루 적정량은 1~2개 정도가 적당합니다. 아무리 건강에 좋은 음식이더라도 과하게 먹으면 해가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