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정보

바나나 영양성분, 효능 9가지

바나나는 100년 전까지 북미와 유럽에서는 거의 알려지지 않았지만 지금은 가장 인기 있는 식품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과일이 먹기 쉬운 것이 정말로 건강한 선택인지 확실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나는 바나나를 과일의 여왕으로 분류합니다. 그것이 당신의 건강에 왜 그렇게 좋은지 설명하겠습니다!

 

바나나의 영양성분

바나나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바나나 한 개에는 110 칼로리, 탄수화물 30g, 단백질 1g이 들어 있습니다. 바나나는 자연적으로 지방, 콜레스테롤, 나트륨이 없습니다. 바나나는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제공합니다: 또한 칼륨 450 mg, 망간 0.3mg, 비타민C 9 mg 비타민B6 0.5mg, 식이섬유 3g, 단백질1g, 마그네슘 34 mg, 엽산 25 mcg, 리보플라빈 0.1 mg, 니아신 0.8 mg, 비타민A 81IU, 0.3mg이 들어 있습니다.

 

바나나의 효능

 

1. 칼륨이 풍부합니다.

바나나는 칼륨이 풍부하다는 것을 이미 알고 계셨겠지만, 이것이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습니까? 바나나는 칼륨이 풍부한 음식 중 하나입니다. 바나나는 적절한 심장 기능과 정상적인 긴장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인 미네랄인 평균 0.4g의 칼륨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많은 연구는 혈압을 낮추는 바나나 같은 칼륨이 풍부한 식품의 효과를 보여 주었습니다. HTA와 뇌졸중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 바나나의 능력을 연구한 뉴 잉글랜드 저널에 따르면 바나나 1~2개를 정기적으로 먹는 것은 뇌졸중의 위험을 40% 줄입니다. 우리의 뼈는 칼륨이 필요합니다, 그것은 또한 골다공증의 위험을 감소시키고 뼈를 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에너지를 강화시킵니다.

스포츠 음료의 확산에도 불구하고 유명한 운동 선수들은 운동 직전과 훈련 중에 바나나를 먹습니다. 당신이 테니스를 보는 데 휴식 시간 동안 바나나 조각을 먹는 선수를 보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바나나가 테니스 선수를 정상에 유지할 수 있다면 최고의 에너지 원 중 하나로 선정되어야 합니다. 빠른 에너지 부스트가 필요하십니까? 바나나를 가져오는 것을 잊지 마세요!

 

3. 소화를 촉진시킵니다.

바나나에 함유된 칼륨은 음식을 소화시키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소화 시스템의 적절한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바나나는 식이 섬유가 풍부합니다. 바나나 하나에 식이섬유가 약 3g 들어 있습니다. 섬유질은 영양가를 제공하지는 않지만 다른 건강상의 이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섬유의 두 가지 유형이 있다, 용해 성 및 용 해. 용해성 섬유는 액체에 용해되지 않으며 바나나에 있는 섬유의 대략 70%를 차지합니다. 용해성 섬유질은 음식에 부피를 추가하여 소화관을 통해 쉽게 이동할 수 있게 합니다. 그들은 식사 후 가득 느끼게, 그리고 공중 보건의 하버드 학교 간행물에 따르면, 심지어 변비를 방지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수용성 섬유질은 탄수화물과 지방의 흡수를 늦추는 경향이 있어 혈당을 건강한 범위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연구는 또한 그들은 벽에 연결에서 잠재적으로 위험한 병원 체를 방지 하 여 창 자의 건강을 홍보 하는 데 도움이 수 있습니다.

 

4. 궤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바나나는 칼륨, 마그네슘, 망간이 풍부합니다. 그들은 또한 섬유, 비타민 B6 C, 엽 산을 포함. 바나나는 또한 궤 양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는 박테리아의 성장을 억제하는 것을 돕는 효소를 포함합니다, 그러나 더 많은 인간적인 예심은 이 가설을 확인하기 위하여 필요합니다. 바나나는 궤양의 발달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있는 천연 제산제입니다. 바나나의 성분인 류코시아니딘은 또한 위점막의 두께를 증가시켜 궤양으로 인한 잠재적 손상에 대한 추가적인 보호를 추가합니다.

 

5. 비타민 B6가 풍부합니다.

비타민 B6는 피리독신이라고도 합니다. 그것은 세로토닌과 노르의 제조 과정에 관여, 뇌에서 신호를 전송 하는 유기 화합물은. 비타민 B6는 또한 신경 세포 주위에 형성하는 단백질층인 미엘린의 형성에 관여합니다. 따라서 성인의 비타민 B6 결핍은 신경, 피부, 점막 및 순환 계통에 영향을 미치는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콩류, 야채 (당근, 시금치, 완두콩, 감자), 계란, 생선, 간 및 고기는 또한 비타민 B6의 좋은 소스입니다.

 

6.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이미 언급 된 칼륨과 비타민 B6의 높은 수준 외에도 바나나는 비타민 C, 마그네슘 및 망간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마그네슘은 신체에 매우 중요한 미네랄입니다. 높은 마그네슘 섭취는 고혈압, 심장 질환 및 제2형 당뇨병을 포함한 다양한 만성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바나나는 또한 요오드, , 셀레늄 및 아연과 같은 미량 원소가 적은 대부분의 다른 B 비타민의 공급원입니다.

 

7. 항암 특성이 있습니다!

일본 동물 연구에 따르면 바나나는 혈액에서 백혈구 수를 증가시킬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여겨지는 사이토카인인 TNF-alpha의 생산을 촉진하여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암세포의 변화를 퇴치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개인적으로, 나는 동물 연구에 의존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전반적인 과일 소비의 증가는 항상 다양한 암 발병 의 낮은 위험에 연결되었습니다. 비타민 C의 좋은 공급원으로, 바나나는 암을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진 활성 산소의 형성을 싸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높은 섬유질 섭취 (바나나와 같은 과일과 야채)는 또한 대장암의 더 낮은 리스크와 연관됩니다.

 

8. 바나나는 체중 감량에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당뇨병과 비만 환자에 대한 연구는 몸무게와 인슐린 저항성에 잘 익지 않은 바나나(저항 전분이 풍부)의 영향을 분석했습니다. 환자들은 바나나를 먹는 4주 동안 인슐린 민감성을 향상시키면서 1.2kg의 체중이 감소했습니다. 저항 전분은 최근 체중 감량 성분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포만감이 증가하여 식욕을 감소시켜 체중 감량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더 적은 칼로리를 소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잘 익은 바나나는 평균 30g의 탄수화물을 함유하고 있으므로 과잉 섭취를 주의해야 합니다.

 

9. 숙취를 방지합니다.

전해질, 그게 당신이 필요로하는 것입니다. 술을 마신 후 깨어났을 때 우리 몸은 탈수 상태입니다.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은 해결책이지만 전해질 섭취는 더 빨리 수분을 공급합니다. 당신의 몸은 또한 비타민 B와 칼륨을 원할 것입니다. 알코올은 비타민 B6 B12의 수치를 낮춥니다. 바나나는 복통을 진정시키고 알코올을 분해하는 신진 대사를 돕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