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통영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 통영 케이블카 동피랑 벽화마을 해저터널

통영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 통영 케이블카 동피랑 벽화마을 해저터널 을 비롯해 통영에서 꼭 가봐야 할 관광 명소 10곳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통영은 아름다운 섬에서 색다른 추억을 만들고 케이블카를 타는 등 다양한 코스로 누구나 즐겁게 여행할 수 있는 곳입니다.

통영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통영 케이블카

첫 번째 통영 가볼만한 곳은 통영 케이블카입니다.

우리나라 100대 명산으로 지정된 해발 461m 미륵산 8부능선에 위치한 통영 케이블카는 1,975m로서 관광용으로는 국내 최장의 길이를 자랑합니다.

케이블카를 타면 오붓하게 아름다운 한려수도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용 요금은 대인 왕복 14,000원, 대인 편도 10,500원, 소인 왕복 10,000원, 소인 편도 8,000원, 경로우대자 왕복 11,000원, 경로우대자 편도 8,500원입니다.

통영 케이블카 운행 시간은 동절기(10~3월) 주말 기준 09:30~16:00이고, 춘‧추계(4,9월) 09:30~17:00이며, 성수기‧하절기(5~8월) 09:30~18:00입니다.

 

 

동피랑 벽화마을

두 번째 통영 가볼만한 곳은 동피랑 벽화마을입니다.

통영시 태평동과 동호동 경계언덕에 자리 잡은 한국의 몽마르트르 언덕이라 불리는 자그마한 마을 동피랑은 통영 서민들의 삶과 애환이 그대로 녹아 있는 달동네입니다.

강구안의 언덕배기에 위치하고 있기에 비탈진 골목마다 작은 집들이 미로처럼 얽혀 있는 곳입니다.

서울과 다른 점이 있다면 이곳에서는 아기자기하게 그려진 벽화들이 마을 입구에서부터 먼저 사람을 맞이합니다.

동피랑 벽화마을 주차는 마을로 올라가기 전 인근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통영 해저터널

세 번째 통영 가볼만한 곳은 통영 해저터널입니다.

통영해저터널은 통영과 미륵도를 연결하기 위해 건설된 해저터널입니다. 동양 최초의 바다 밑 터널로 길이 483m,너비 5m, 높이 3.5m입니다.

안쪽에 통영 관광 명소들에 대한 소개 판넬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콘크리트 구조로 약간 음침한 분위기이지만, 우리 역사의 애환을 담고 있는 장소입니다.

이곳은 24시간 개방하고 있으며 휴무일과 입장료 없이 언제나 부담 없이 찾을 수 있습니다. 주차장은 30대까지 무료 주차가 가능합니다.

 

 

 

소매물도

소매물도와 등대섬의 기암괴석과 총석단애가 특히 절경이며, 썰물일 때는 이 두점이 연결되어 건너다닐 수 있습니다.

용바위, 부처바위, 거북바위, 촛대바위, 글씽이굴은 대자연의 걸작품입니다.

볼거리를 하나 더 추가한다면 등대섬에서 소매물도를 바라보면 기암괴석으로 이어진 바위 전체가 거대한 공룡이 앉아 있는 형상을 하고 있어 소매물도의 또 다른 멋을 느낄 수 있습니다.

선착장에 주차 후 배를 타고 소매물도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소매물도 물때를 확인한 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소매물도 배편 왕복승선권 가격은 27000원대입니다.

 

 

 

이순신공원

이순신공원은 경남 통영시 정량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성웅이순신장군의 청동으로 만든, 높이 17.3m의 동상이 한산도 앞바다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숲으로 가는 산책길과 바다로 내려가는 오솔길 나무숲사이로 바라다보는 바다의 풍광이 절경입니다.

옛날 임진왜란 당시에 왜적소탕에 큰 역할을 했던 천자총통이 바다를 바라보며 서있고, 바다를 향해 손짓하고 있는 이순신동상의 모습도 매우 인상적입니다.

거북선의 조각과 토피어리 등 볼 거리가 많고 한적합니다. 나지막한 산책로와 목재데크로 아름답고 편안한 느낌을 줍니다.

연중무휴 24시간 운영하고 입장료는 무료이며, 주차 요금은 별도입니다.

 

 

 

달아공원

미륵산이 최고의 일출 정경을 자랑하는 곳이라면 달아공원은 국내 최고의 일몰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미륵도 최남단 해안가에 자리잡은 달아공원은 산양해안일주도로 중간 지점에 위치하며 바다 경치를 즐기다 휴식을 취하기에 안성맞춤인 곳입니다.

이곳에 서면 시원스레 펼쳐진 바다 위에 점점이 떠 있는 한산, 욕지, 사량 등 3개 도서면 관내의 대다수 섬들을 조망할 수 있는데요.

특히 이곳에서 바라보는 일몰의 전경은 가히 일품으로 보는 이로 하여금 탄성을 자아내게 합니다. 달아공원에는 관해정이라는 정자가 있고 정자 양편으로는 동백나무가 줄지어 자랍니다.

주차 가능하며,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비진도

비진도는 미인도라 불릴 만큼 아름다운 섬으로 유명합니다.

통영 여객선터미널에서 비진도로 들어오는 배를 타고 오는 길에 해금강 및 십자동굴을 함께 구경할 수 있습니다.

육지와 멀리 떨어져 있는 탓에 바닷물이 유난히 깨끗하고 파란색을 띄며 마치 외국에 온듯한 착각이 들만큼 이국적인 분위기입니다.

해변 곳곳에 작은 섬들과 갯바위 낚시터가 많아 해수욕과 함께 낚시도 할 수 있고 주변 일대가 한려해상국립공원에 속한 만큼 빼어난 풍광을 자랑합니다.

또한, 선유대(311m) 정상에 오르면 산호빛 해변이 가금속에 와닿으니 답답한 도시의 스트레스가 확 날아 갑니다.

 

 

 

욕지도 모노레일

통영 욕지도 모노레일은 통영 삼덕항에서 뱃길로 50분이면 닿는 욕지도에 위치해 있습니다.

통영 욕지도 모노레일은 2.1km 거리를 운행하는 순환식 모노레일로 승강장부터 천왕산 대기봉(355m)까지 운행하며 정상까지는 약 16분이 소요됩니다.

최대 8인까지 탑승 가능하며, 총 8대가 운행하고 있습니다. 정상에 오르면 우도, 연화도, 국도를 비롯한 한려수도의 보석 같은 섬들과 욕지도의 푸른 자연을 두 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욕지도 모노레일 이용 요금은 대인 왕복 15,000원, 소인(만4세~초등학생)왕복 13,000원입니다.

 

 

 

디피랑

디피랑은 남망산공원에 위치한 국내 최장 야간 디지털 테마파크로 빛과 인공조명을 활용한 15개의 테마 산책로가 있습니다.

남망산공원의 기존 모습을 보존한채 야간 경관을 변화시켜 많은 시민들이 찾는 야간경관 명소입니다.

디피랑 입장료는 성인(만19세 이상) 15,000원, 청소년(만13세~만18세) 12,000원, 어린이(만6세~만12세)
10,000원입니다.

디피랑 운영 시간은 동절기(10월~2월)의 경우 매일 19:00 – 24:00이고, 춘계(3월~9월) 19:30 – 24:00, 하계(5월~8월) 매일 20:00 – 24:00입니다. 입장마감 22:30이며,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장사도 해상공원 까멜리아

장사도 해상공원은 겨울에는 동백꽃이 여름에는 수국꽃이 섬전체를 물들이며 아름다운 한려수도의 경관을 즐길수 있는 전망대가 탐방로 곳곳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계절별로 다른 꽃과 섬전체를 상록수림이 차지하고 있어 사계절내내 푸르름을 간직한 남해바다위의 해상공원입니다.

장사도 해상공원 까멜리아 입장료는 성인 10,500원, 군경과 학생 8,000원, 어린이(만 3세 이상) 5,000원,
장애인 5,000원입니다.

 

 

출처: 대한민국구석구석, 통영관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