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속초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 영랑호수윗길 영금정 척산온천휴양촌

속초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 영랑호수윗길 영금정 척산온천휴양촌 을 비롯해 속초에서 꼭 가봐야 할 관광 명소 10곳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동해 바다와 설악산을 품은 속초는 천혜의 자연 환경에서 신선한 해산물을 맛보고 온천에서 피로를 풀면서 휴양할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속초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영랑호수윗길

첫 번째 속초 가볼만한 곳은 영랑호수윗길입니다. 속초 동북쪽에 위치한 영랑호를 가로지르는 영랑호수윗길(부교)은 총길이 400m, 폭 2.5m이고, 부교 가운데는 지름30m의 원형광장이 있습니다.

영랑호수윗길에서는 영랑호와 설악산 비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야간에는 은은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경관조명으로 아름다운 영랑호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용시간은 동절기 (11월~2월) 07:00~21:00, 하절기(3월~10월) 06:00~22:00입니다.

 

 

영금정

두 번째 속초 가볼만한 곳은 영금정입니다. 속초시 동명동에 위치한 영금정은 설악산 줄기가 바다를 향해 내달리다가 바다와 만나는 지점입니다.

영금정은 파도가 석벽에 부딪치면서 내는 소리를 거문고를 타는 것과 같은 소리를 낸다는 뜻에서 붙여진 이름인데요.

영금정에서는 바다를 마주하는 암반 위 구름다리 끝에 세워진 정자에 서서 해변 경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방파제와는 또 다른 시원한 바다를 느낄 수 있고, 일출과 일몰 감상 명소로 사진작가들이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산온천휴양촌

세 번째 속초 가볼만한 곳은 척산온천휴양촌입니다. 척산온천휴양촌은 조선시대 피부병을 가진 사람들이 몸을 씻어 효험을 보았다는 수많은 전설이 내려오는 속초 천산온천지대에 1985년 준공되었습니다.

객실은 ‘더블침실’, ‘트윈침실’, ‘온돌실’, ‘황토 온돌실’, ‘온돌 가족실’, ‘트윈가족실’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사우나’와 ‘전통불한증막’, ‘여성 스파힐링센타’ 등의 부대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더욱더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설악산의 좋은 공기와 아름다운 경관을 바라보며 즐기는 온천은 언제라도 지친 몸의 피로를 풀어줍니다.

온천을 즐기고 난 후에는 수령 300년 소나무 3,000여 그루가 반겨주어 한결 가뿐해진 몸으로 잠시 산책하기에 아주 좋습니다.

척산온천휴양촌 이용 요금은 객실의 경우 90,000~240,000원, 사우나의 경우 대인 9,000원, 소인 5,000원, 65세 이상 8,000원입니다.

 

 

 

속초해수욕장

속초해수욕장은 속초시민과 관광객들의 발길이 항상 끊이질 않는 곳으로 공원과 꽃길, 송림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해수욕과 함께 즐기기에 더욱 좋습니다.

속초 고속버스 터미널에서 도보로 5분 거리이며, 속초 시내와 가깝고 교통이 편리하여 꼭 해수욕이 아니더라도 언제든 잠시 들려 바다를 둘러보기에 좋은 곳입니다.

속초해변은 사계절 관광지로 속초임을 알수 있는 시원한 바다를 배경으로 청량함이 뿜어져 나오는 삐뚤어진 사각 프레임 등 다양한 포토존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설악산 국립공원 케이블카 권금성 신흥사

설악산 케이블카를 이용하면 드넓게 펼쳐진 설악산의 아름다움을 가장 편리하고 빠르게 볼 수 있습니다.

케이블카 이용 요금은 대인 (중학생 14세 이상) 11,000원, 소인(37개월~초등학생) 7,000원, 대인할인 (국가유공자, 장애중증 1,2급) 9,000원, 소인할인 (장애중증 1,2급) 5,000원, 유아 무료입니다.

‘설악산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면 ‘권금성’에 도착합니다. 봄에는 진달래, 여름엔 신록, 가을엔 단풍, 겨울엔 설경으로 사시사철 언제나 아름다운 설악산의 경관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설악산이 품고 있는 권금성에는 정상인 ‘봉화대’, ‘안락암’, ‘만물상’, ‘울산바위’ 등을 포함한 절경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습니다.

설악산 국립공원 내에 있는 신흥사는 천년고찰로써 다양한 건축물을 문화재로 간직하고 있으며 설악산의 맑은 공기와 아름다운 풍경으로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 사찰입니다.

신흥사 입장료는 어른 3,200~3,500원, 청소년 1,000원, 어린이 500원입니다.

 

 

 

속초 관광수산시장

속초관광수산시장은 여행하기 알맞은 우리의 전통 중앙시장으로 속초 여행의 필수 관광지입니다. 지하회센터에서는 활어를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습니다.

속초관광수산시장은 총 5개의 골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먼저 다양한 농산물, 야채, 과일 등 질좋은 농상물을 실속있게 만날 수 있는 ‘청과골목’이 있습니다.

그리고 빨간고추, 기름집, 방앗간, 채소가게 등 다양한 지역 특산물을 만날 수 있는 ‘고추골목’이 있습니다.

구수하고 푸짐한 순대국을 맛볼 수 있는 ‘순대골목’, 짭짤한 젓갈을 상인들과의 직거래로 양질의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 가능한 ‘젓갈어시장 골목’, 바삭 매콤한 닭강정을 맛볼 수 있는 ‘닭전골목’이 있습니다.

 

 

 

아바이마을

아바이마을은 1950년 한국전쟁으로 피난 내려온 함경도 실향민들이 집단으로 정착한 마을입니다.

아바이마을 청호동에는 남쪽으로는 속초해수욕장과 이마트, 북쪽으로는 갯배와 크루즈터미널, 서쪽으로는 청초호와 속초수협어판장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활어회센터가 2곳 있고, 붉은대게(홍게), 생선찜 등 바다음식점과 냉면, 아바이순대, 오징어순대, 식해와 젓갈 등 함경도식 실향민음식점이 있습니다.

갯배 선착장 주변은 실향민 문화를 보여주는 전시물과 가을동화 촬영지 포토존이 있으며, 2016년에 아바이마을의 문화전시공간 ‘아트 플랫폼 갯배’가 신수로 남쪽에 문을 열었습니다.

아바이 마을에는 문화관광 해설사가 있어 인터넷으로 예약하면 문화관광 해설사의 해설과 함께 아바이마을의 역사에 대해 들을 수 있습니다.

 

 

 

설악 워터피아

설악 워터피아는 설악산국립공원 부근의 한화리조트 내에 만들어진 온천 휴양지입니다.

섭씨 49도의 천연 나트륨 온천수로 온천욕과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주요시설로는 온천사우나, 물놀이시설, 옥외레저스파 등이 있습니다. 특히 온천사우나의 노천탕은 야외에서 설악산을 바라보며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입니다.

그 밖에 낙수탕, 원목탕, 기포탕 등 다양한 종류의 탕과 가족이나 연인들이 오붓하게 온천을 즐길 수 있는 스파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용 시간은 종일권 10:00 – 18:30, 나이트스파권 19:00 – 21:30입니다.

설악 워터피아 입장료는 종일권 대인(중학생 이상) 55,000원, 종일권 소인(2018년생 미만 무료) 43,000원, 오후권 대인(15:00~) 46,500원, 오후권 소인(15:00~) 36,500원입니다.

 

 

 

속초 엑스포타워

속초에 여행을 왔다면 엑스포타워에서 바라보는 전경을 놓치지 않고 둘러보면 좋습니다. 이곳에서 설악산의 울산바위와 동해바다를 한번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주변으로 청초호 녹색나눔숲, 청초호 해상공원, 석봉 도자기미술관 등이 위치하고 있어 산책도 하고 구경해볼 수 있습니다. 엑스포 유람선을 탈 수 있는 곳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속초 엑스포타워 이용 시간은 09:00~22:00입니다. 입장마감은 21:30입니다. 입장료는 어른 2,500원, 청소년 2,000원, 어린이 1,500원입니다.

 

 

얼라이브하트 alive heart

미시령을 오가며 빨간 하트 모양의 건물을 보았다면 얼라이브 하트를 찾는 데 어려움이 없을 것입니다. 빨간 하트의 밑으로 입장을 하면 참으로 재미있는 공간이 펼쳐집니다.

얼라이브 하트에는 모험을 체험하는 얼라이브 하트와 해저 미로 대탐험을 하는 다이내믹 메이즈 등 두 가지 체험 테마가 있는데 두 곳을 함께 이용하면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신기한 트릭아트와 긴장감 넘치는 도전과제 등이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어른들은 동심의 세계로 돌아가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이용 시간은 매일 10:00 – 18:00 (입장마감 17:00)이며, 얼라이브하트 입장권 가격은 얼라이브하트 1인(대소공통) 12,000원, 액션패키지 1인(대소공통) 18,000원입니다.

 

 

 

출처: 대한민국구석구석